영주관문 주요도로 조기 개통으로 지역경제 활성화 기대
| 기사입력 2010-03-12 17:25:06

영주시는 시의 상징적인 관문진입도로가 될 영주교~가흥교차로 도로개설 공사구간과 한정교~적서농공단지 도로개설 공사구간을 5월 초 개통 할 예정이다.



영주교~가흥교차로 구간은 당초 2010년 말을 완공 목표로 추진해 왔으나 원활한 교통소통을 위해 당초 계획보다 6개월 앞당겨 개통하게 됐다.



이번 조기개통으로 국도5호선을 이용하는 풍기IC, 풍기읍, 안정, 봉현면에서 서천교를 이용해서 시가지로 진입하는 교통이용차량의 분산효과가 예상된다.



시에서는 새롭게 개통되는 구간을 이용할 경우 시가지 진입에 따른 주행거리단축으로 경제적 효과와 교통체계개선에 따른 이용편리로 시민생활에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영주교-가흥교차로 도로구간 개설은 영주진입의 상징적인 관문으로서 시는 아름다운거리 조성을 위하여 도로 주변지역을 미관지구로 지정하였으며, 도로개설에 따른 고품격 가로경관계획을 수립하여 상징적인 관문으로 조성할 계획이다.

또한 영주시는 영주IC와 적서공업지역을 연결하는 한정교~적서농공단지 도로개설 공사 구간도 공사 기간을 단축하여 당초 계획 개통 예정인 2011년보다 1년 앞당겨 5월초 준공예정이다.



영주IC에서 적서공업지역을 이용하는 노벨리스코리아 및 KT&G 화물물동량 수송차량의 주행거리 단축으로 기업경쟁력 강화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보인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