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주변 공․폐가 등 범죄우려 지역 특별방범활동 전개
| 기사입력 2010-03-27 09:36:57

예천경찰서 에서는 ’2010년. 3월.17일(수)~25일(목) 9일간 지역주민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범죄요인을 사전 차단하기 위해, 전 경찰력을 집중투입 학교주변 공폐가 등 범죄우려지역에 대하여 특별방범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특별방범활동 대상은 학교주변 공 폐가, 공사중단으로 빈 아파트, 주택 그리고, 이농현상으로 빈 농가 등 성폭행 청소년범죄 등 범죄에 취약하고 범인도피 은신 장소로 활용 소지가 있는 장소를 선정 우선 실시하고 있다.



예천군에 있는 638개소의 빈집과 폐교, 공사현장 등 범죄우려가 있는 건물 대부분을 점검할 예정이다.



특히, 학교 주변 공 폐가, 폐교, 공사가 중단된 빈 건물 공사장에 대해서는 먼저 경찰관이 직접 현장을 수색 범죄요인 발견 차단하고, 건물주와 협조 입간판 또는 폴리스라인(Police line)를 설치하여 출입을 통제하는 등 조치를 하고 있다.



한편 예천경찰서에서는 지역민들의 치안소외감을 해소하고 치안만족도 향상을 위해 이번 달 4일 지구대에 대한 파출소 전환을 완료함과 동시에 범죄예방에 중점을 두고 범죄발생요인을 사전에 제거 범죄가 발생치 않도록 함으로써, 주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명품치안으로 주민감동을 실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