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산불취약시기 산불진화 임차헬기 운영
산불예방 홍보 및 초동진화에 큰 역할 담당
| 기사입력 2010-04-19 14:52:49

예천군은 산불취약시기를 대비해 2억 5천만원의 예산으로 산불진화 임차헬기를 운영하는 등 산불예방에 총력을 다 하고 있다.



군은 최근 건조한 날씨가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본격적인 영농준비를 위한 논ㆍ밭두렁과 농산폐기물을 소각하는 행위가 증가하고 산나물 채취시기를 맞아 실화로 인한 산불발생이 늘어날 것으로 판단해 산불진화 헬기를 임차 운영하게 된 것이다.



산불진화 헬기를 이용한 공중 산불 계도방송으로 산불예방 홍보를 강화함은 물론 산불발생시 초동진화로 소중한 산림자원을 보호하고 산불 피해를 최소화함으로써 청정예천 만들기에 큰 몫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예천군에서는 3월 25일부터 4월 20일까지를 산불방지 특별대책기간으로 정하고 본청 및 읍ㆍ면 직원들이 담당마을에 출장하여 논ㆍ밭두렁 및 농산폐기물 소각에 대하여 집중적으로 계도하는 한편, 산나물ㆍ산약초 채취자 및 등산객 등 입산자를 집중관리하고 있으며 입산통제구역에 대한 입산통제를 강화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산불 없는 청정 예천 만들기를 위하여 산불방지대책기간이 끝나는 날까지 산불방지를 위한 각종 대책 추진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면서 “군민여러분들께서도 산불예방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조해 달라”고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