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음식점내 ‘손 씻는 시설’ 설치로 식중독 예방
일반음식점 5개소에 설치, 손 씻기 생활화에 기여
| 기사입력 2010-04-21 12:55:20

예천군에서는 계절에 상관없이 집단 식중독의 발생이 증가함에 따라 일반 음식점내에 손 씻는 시설의 설치를 지원해 손 씻기 생활화와 식중독을 예방하고 고객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2008년도 시범사업으로 시작해 이용객들의 호응도가 높고 식중독 예방에 효과가 있어 지난해 특수시책으로 10개소에 대해 설치 운영 했으며. 금년에 일반음식점 5개소에 손 씻는 시설을 설치하게 된 것이다.



군은 관내 일반음식점 중 모범음식점과 전통음식점 그리고 외지인의 이용이 많은 업소 5개소를 대상으로 업소 당 1백20만원씩을 지원해 업소 내 출입구 등 고객이 사용하기에 편리한 장소에 손 씻는 시설을 설치 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손 씻기 시설의 설치로 손 씻기의 생활화를 유도해 식중독을 예방하고 고객들에게 편의를 제공함으로써 음식점을 이용하는 고객들로부터 권장할 만한 사업으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