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아 숨 쉬는 영주시 사과대학, 현지연찬!
『영주시 사과대학』현장견학과 특강
| 기사입력 2010-04-22 11:28:29

영주시농업기술센터 사과대학은 4월 21일 살아 숨 쉬는 배움을 위한 현장견학을 실시한다.

이번 현장견학은 사과대학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하며 기초과정 참가자들과 중급과정 참가자들이 공동으로 현장견학을 실시해 선후배의 정체감과 정보교류를 통한 Win-Win 전략을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사과대학은 중급과정과 기초과정을 합하여 총 90명의 정예 사과재배농업인 육성을 하고 있으며, 현재 기초과정은 3차시, 중급과정은 2차시 교육일정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현장견학의 일정은 농촌진흥청 국립원예특작과학원 사과시험장의 권순일박사의 품종과 특성에 대한 특강과 함께 대한민국 100년의 사과재배역사의 산 숨결을 느낄 수 있는 사과과학관을 견학하고, 사과시험장에서 재배하고 있는 사과나무 품종과 수형에 대한 배움을 실시할 예정이다.

또한 타 지역의 사과재배기술을 알아보고 습득하기 위해 청송의 사과재배독농가 현장방문도 일정에 포함되어 있다.



사과대학 학생들은 교과서적인 내용을 뛰어넘는 살아 숨 쉬는 현장견학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지난해에는 예산, 보은, 의성을 잇는 1박 2일의 현지연찬을 실시하여 폭 넓은 사과재배의 안목과 사과를 이용한 가공기술 및 소득가능 활성화 방안들을 보고, 듣고, 느끼는 시간을 통해 전국사과재배 제1의 최고주산단지, 최고의 농업인 교육기관에 대한 자부심을 갖게되는 계기를 마련하기도 했다.

영주시 사과대학의 운영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영주시농업기술센터 농정과수과 과수연구담당(054-634-5959)으로 문의하거나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http://atec.yeongju.go.kr)를 참조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