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산부 및 영유아 조리교실 운영!
| 기사입력 2010-05-10 10:49:05

울진군보건의료원에서는 5월 10일부터 24일까지 임산부 및 영유아를 대상으로 편식예방 및 다문화가정 방문 이유식 조리교실을 운영하여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지난 2008년 6월부터 시행되어 온 임산부 및 영유아 보충영양관리사업은 대상자들의 영양상태 개선을 위해 쌀, 감자 등의 10여가지 보충식품을 월 2회 영양플러스대상자 가정으로 배달하는 등 매월 교육 및 상담을 통해 영양지도를 하고 있다.

이번에 진행된 조리실습은 매달 지급되는 보충식품을 이용해 쉽게 요리할 수 있는 이유식과 영양 간식 등을 실습하며 임산부 및 영유아의 영양관리 및 편식예방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편, 영양플러스사업은 저소득가구의 임산부와 영유아 432명이 참여해 빈혈율 감소율이 20.28%로 사업 전보다 절반 가까이 크게 감소되었으며, 성장부진 및 영양섭취상태 등도 사업 전에 비해 개선되는 효과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보건의료원관계자는 “영양플러스사업에 많은 분들이 참여해 보람을 느끼고 있다”, 지역 임산부 및 영유아들의 적극 참여를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