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스포츠피싱협회(KSA)가 주관하는 ‘안동호배스낚시대회’
| 기사입력 2010-05-10 11:36:51

(사)한국스포츠피싱협회(KSA)가 주관하는 ‘안동호배스낚시대회’가 지난 3월 27일에 금년도 처음으로 개최된데 이어 4월에 프로 제2전을 성황리에 마치고 오는 5월 9일 GAMAKATSU컵 프로토너먼트 제3전 겸 피싱그룹만어컵 챌린저 프로토너먼트 제3전과 아마추어 스포츠 피싱 대회가 안동호 일원에서 함께 열린다.

이번 대회는 180여척의 보트와 프로와 아마추어 선수 등 600여명이 참가해 안동호가 국내 최고의 루어 낚시터로 호평을 받는 등 명성을 실감하는 대회로 개최되었다.

안동시수운관리사업소에서는 매년 성황을 이루고 있는 배스낚시대회 참가자들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하여 보트 운항 시 필수적으로 구명동의를 착용하고 안전운항은 물론 안개나 강풍 등의 기상이 불량할 경우 운항을 금지하거나 조기 철수토록 하는 등 안전교육에 힘쓰고 있다.

또한 아마추어 참가선수들이 안동호 주변 이동시 미끄럼 주의를 당부하고 절벽 등 위험지역에서 낚시행위를 금지하고 있어 지금까지 한차례의 사고도 발생하지 않도록 현장 안전지도에 힘써 왔다.

안시백 수운관리사업소장은 대회의 안전한 개최를 위하여 ‘모든 직원들이 비상근무를 하고 있으며, 행정선 2척으로 위험지역 순찰과 배스낚시 보트의 안전지도에 앞장서고 있다.’며 지역의 중요 관광자원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안동호배스낚시대회’가 안전하게 개최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고 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