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나눔, 큰사랑』따뜻한 손길로 행복한 세상 만들어요!
경상북도영주교육청직원 봉사활동 실시
| 기사입력 2010-05-18 14:57:13

경상북도영주교육청(교육장 박상오)직원 60명은 5월 18일(화)에 이웃사랑실천을 위해 어르신요양시설인 영주시 상망동 소재 다락원실버텔(원장 김신선)를 찾았다.



봉사활동에 앞서 사전 준비한 격려물품을 전달하였고 참여한 직원을 4개조로 나누어 지체장애 및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을 위한 정원산책안내, 간식제공도우미, 화단정리, 보호시설 실내외 대청소실시 등 3시간에 걸쳐 봉사활동을 실시하였다.



이번 봉사활동에 있어 육체적인 활동으로 몸은 피곤했지만 어려운 이웃과 함께 한다는 생각으로 기쁜 마음으로 최선을 다하였다.



일을 마무리했을 때 어르신들의 해맑게 웃는 모습에 오늘 하루 보람된 하루를 보냈다.



재활원 김신선원장과 직원들은 영주교육청 직원들이 봉사활동을 해 주어서 재활원이 한층 깨끗해져서 어르신들이 너무 좋아한다고 말씀 하셨다.



우리교육청 직원들은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어르신을 공경하는 마음과 개인의 존재와 노동의 가치를 확인하게 되었고 소외계층과 어려움을 함께하는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모두 인식을 하였다.



박상오 교육장은 앞으로 이러한 봉사활동을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꾸준히 전개하여 영주교육청은 학력향상과 더불어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계기를 자주 만들겠다고 하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