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적십자봉사회 영주지구협의회 이동세탁봉사
| 기사입력 2010-06-07 16:18:53

대한적십자봉사회영주지구협의회(회장 장종숙)에서는 6월 4일(금) 오전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영주시민운동장 주차장에서 재가장애인을 위한 이동세탁 봉사를 실시했다.


이날 세탁봉사는 30명의 회원들이 이동세탁 차량을 이용하여 장애인복지관 재가대상자, 중증장애인가정 등 30세대의 세탁하기 힘든 이불을 모아 깨끗이 빨아 줌으로써 청결하고 위생적인 일상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었다.

10여년째 매년2회 세탁봉사를 해 오고 있는 대한적십자봉사회영주지구협의회 장종숙 회장을 비롯한 회원들은 세탁봉사 외에도 스펀지 침대 5개 및 이불 30채(환가액 200만원 상당)를 기증했다.

대한적십자봉사회영주지구협의회는 적십자의 이념인 인도주의를 실현하고 세계평화와 인류복지에 공헌함을 목적으로 1995년 설립되었으며, 헌혈운동, 각종캠페인을 전개해왔다.

또한 소년소녀 가장 가정, 조손가정, 독거노인, 한부모 가정 등 어려운 이웃을 위해 물품을 지원하고 사회복지시설 물품지원 등 다양한 방법으로 연간 천 8백만 원 가량을 지원하고 있으며 이밖에도 회원들이 목욕봉사, 청소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