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어르신 사기피해 예방에 총력
노인회 순회교육 및 캠페인 실시
| 기사입력 2010-06-10 11:03:07

영주시는 최근 취약계층인 어르신을 대상으로 하는 건강식품 판매 등 관련 소비 피해가 늘어남에 따라 관내 노인회관을 순회하면서 예방교육을 실시한다.



시는 6월 7일부터 한 달 간 노인회 영주시지회를 비롯한 경로당, 마을회관 등 20개소를 돌며 어르신 피해사례 유형 및 대처방법 등을 집중적으로 알려 올해를 어르신 소비피해 없는 한해가 되도록 할 방침이다.



또한 6월 8일 공설시장 광장에서「어르신 사기 피해방지 릴레이 캠페인」을 실시할 계획이다. 캠페인에는 시청공무원 및 (사)대한노인회영주시지회, 영주시 YMCA, 영주시장 상인회 등 120여명이 참여하여 “기만상술 없는 행복한 어르신 세상”이라는 홍보 책자를 배부하고 빈발 사기 피해유형 및 주의사항을 홍보한다.



영주시는“기만상술로 인한 피해를 입은 어르신들은 경북도 소비자보호센터(053-952-9898), 영주YMCA(054-634-4600)에 전화하면 피해를 줄일 수 있는 상담을 받을 수 있다”면서 한건의 피해도 없도록 홍보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