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조각공원조성 기념식 및 예천상징조형물 제막식 가져
‘궁-산’ 등 조각품 12점 전시 ․ ․ 예술작품감상과 휴식처로 기대
| 기사입력 2010-06-10 15:19:03

예천군은 9일 예천읍 청복리 현지에서 예천조각공원조성 기념식과 예천상징조형물 제막식 행사를 가졌다.



예천조각공원은 2009년부터 ‘예천사랑’을 테마로 지역의 예술가와 출향 조각가를 대상으로 전국 공모를 통해 선정된 “활을 주제로 한 ‘궁-산’(임정혁외 2 작)” ,“곤충을 주제로 한 ‘아름다운 비행(김상진외 2 작)’”, “별과 우주를 주제로 한 ‘우주의 중심(임환재외 2 작)’” 등 예천의 이미지를 나타내는 조각품 12점이 전시되어 있다.

또한 예천군상징조형물 ‘예천-푸른꿈(Green Dream)’은 활과 곤충, 청정자연을 나타내는 지역 랜드마크(landmark) 역활과 아름다운 경관 창출을 위해 총사업비 1억 2천만원으로 6개월간의 제작 과정을 거쳐 완공 되었다.



이번 상징 조형물은 가로 3미터, 세로 3.5미터, 높이 6미터로 여러 겹의 화강석은 ‘청정예천의 아름다운 산’들을, 산과 산 사이의 나비 조각은 ‘곤충의 고장’을, 하늘을 향해 활 시위를 당기는 모습은 예천이 ‘양궁의 메카’ 임을 나타냈다.



특히, 산과 산사이 가운데 나비 형상에는 LED 조명을 비춰 야간에는 여러가지 색상의 환상적인 나비 쇼가 연출되어 매우 아름답다.



군 관계자는 “이번 조각공원은 지역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예천의 이미지를 널리 알림과 동시에 군민들의 예술작품 감상과 편안한 휴식공간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