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포도 ․ 자두 혁신지원단 협의회 개최
| 기사입력 2010-06-10 15:47:52

김천 포도․자두 품질혁신지원단은 지난 8일 농업기술센터 교육장에서 혁신지원단 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협의회에서는 포도․자두 지리적표시제 활성화방안과 품질고급화를 위한 명품브랜드 방안으로 공청회 개최, 정관 및 조례제정에 대하여 다양한 토론과 의견을 제시했다. 혁신지원단은 지리적표시제의 조기정착과 확산을 위한 기관단체별 역할분담 등 행정, 농협, 생산자단체로 전체 42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김영우 농축산물유통담당은 혁신지원단 실무위원회에서 논의된 안건에 대해 전체 혁신지원단에 제안하여 체계적인 지역농업발전 로드맵을 수립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품질고급화와 지리적표시제 정착으로 지역 농산물의 판매를 확대하고 안정적인 공급체계구축과 마케팅 지원을 통한 글로벌시장 환경에서시장교섭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 협의회 개최는 지리적표시등록에 즈음하여 포도․자두 품질을 향상시키고 지역특화품목으로서의 육성과 안전성관리로 소비자의 신뢰를 확보하기 위한 일환이다.



김천포도는 지난 3월2일 지리적표시제가 등록되었으며 김천자두는 지난해 12월 17일 지리적표시제가 정부로부터 등록된 바 있다.



지리적표시제란 지역의 특정상품이 생산지의 기후, 풍토 등 지리적특성과 밀접하게 연계되어 품질이나 맛을 형성하고 명성이 널리 알려져 있는 경우 지적재산권으로 정부(농식품부)가 인정해주는 제도이다.



김천시에서는 『지리적표시제』등록․『포도․자두산업특구』와 함께 금년부터 김천포도, 자두에 대한 품질고급화와 대외적인 경쟁력 확보는 물론 김천포도․자두 혁신지원단을 본격 가동해 나갈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