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김천전국궁도대회 개최
17일부터 3일간 전국 궁사 2천여명 참가
| 기사입력 2010-06-11 15:50:16

스포츠 중심도시로 확실하게 자리매김하고 있는 김천시는 오는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의 일정으로 김천종합스포츠타운 궁도장(김산정)에서 제5회 김천전국궁도대회를 개최한다.

올해로 5회째 개최되는 김천전국궁도대회는 김천시궁도협회가 주최하고 김산정이 주관한다. 단체전, 장년부, 노년부, 일반부, 실업부 등 5개부로 나누어져 경기가 치러지며 전국의 내노라하는 궁도인 2,000여명이 참가하여 최고의 명궁 자리를 놓고 팽팽한 활시위를 당긴다.



특히 김천스포츠타운 내에 있는 궁도장(김산정)은 1만 8,500㎡규모로 사거리 145m 의 공인된 시설을 갖추고 주변 환경과 잘 어우러져, 시설과 경관, 접근성 측면에서 전국 궁도인의 관심을 집중시키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박보생 김천시장은 “궁도는 우리나라 전통 무예이자 체력증진과 정신 수양이 요구되는 현대 사회에 필요한 스포츠로서, 이번 대회를 통해 궁도의 저변확대는 물론 본 대회가 성공적으로 치루어 질 수 있도록 행정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