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 ! 농촌일손돕기 발벗고 나서
| 기사입력 2010-06-14 13:42:01

군위군(군수 박영언)은 농촌지역의 노령화, 부녀화로 농작업 일손 부족이 날로 심화되고 있는 실정을 감안하여 6월 14일부터 6월 30일까지 마늘․양파 수확, 과수 열매 솎기 등 농촌일손돕기를 실시하기로 하였다.


동원인원 500여 명, 농작업 면적 68,702㎡농가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도록 각 실과소 및 읍․면사무소 정예인력을 활용, 담당 읍․면별로 일손이 부족한 보훈농가, 노약자, 부녀농가를 엄선하여 추진하고 있으며, 농가에 부담을 주지 않기 위하여 중식(간식)을 지참하여 농작업에 임하고 있어 지원받는 농가로부터 큰 호응 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울러 지역 내 기관단체와 사회단체의 적극적인 일손돕기 참여를 유도하기 위하여 군위군 농정과(농사담당)와 읍면 산업경제담당 부서에 농촌일손돕기 지원창구를 개설하여 운영하고 있다.



이번 일손돕기를 통해 농업현장과 군정이 좀더 긴밀해지고 서로의 고충을 이해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