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시민 희망자전거 타기 대행진 개최
저탄소 녹색생활화 실천에 앞장서
| 기사입력 2010-06-15 11:28:04

김천시 새마을회(회장 임영수)에서는 지난 6월 12일(토) 오후 4시 30분 김천과학대학 운동장에서 박보생 김천시장, 이철우 국회의원을 비롯한 각 기관․단체장, 도․시의원 당선자 등 내빈과 새마을회원, 공무원, 시민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저탄소 녹색성장 실천 생활화를 위한 ‘범시민 자전거 대행진’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자전거타기 행진을 통해 저탄소 녹생성장운동 실천을 다짐하고 범시민 실천의지를 보여줌으로서‘살기좋은 깨끗한 김천’을 만드는데 일익을 담당하고자 개최됐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녹색새마을운동 읍면동 본부장 위촉식을 가져 각 읍면동 새마을단체에서 저탄소 녹색성장의 선도적 역할을 할 것을 다짐하고 시민들은『녹색새마을 감천․직지천 살리기 실천다짐』 및 『자전거타기 실천 결의문』을 낭독하며 ‘저탄소 녹색성장’의 생활 속 실천을 약속했다.



의식행사 후에는 내빈 자전거를 선두로 학생, 일반시민 등 자전거를 타고 참석한 400여명이 김천과학대학을 출발하여 삼락․다수간 4차선도로→김천청소년문화의집을 U턴하여 다시 삼락다수 4차선도로를 거쳐 김천과학대학으로 돌아오는 5km 구간의 희망자전거행진이 이어졌고 행진 후 경품 추첨을 통해 자전거 70대를 시민들에게 증정하였다.



박보생 김천시장은 축사를 통해 ‘오늘 희망자전거타기 대행진은 국가 정책에 발맞춘 의미있는 행사로서 새마을지도자가 지역발전의 중심에 서서 열성적으로 활동하는데 대해 감사드리며 오늘을 계기로 시민들이 저탄소 녹색성장의 선도적주자로서 자전거타기․온실가스 줄이기와 같은 시민실천운동에 적극 동참해 주시기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임영수 김천시 새마을회장은 ‘범시민 자전거타기 실천 운동을 펼침으로서 김천 새마을운동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건강한 김천, 깨끗한 김천을 만들어 가는데 새마을단체가 주도적으로 나섬에 따라 새마을단체 위상정립에 크게 도움이 될 것’이라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