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0주년 6.25전쟁 기념식 개최
모범유공자 15명 표창, 북 규탄 결의문 낭독 등
| 기사입력 2010-06-25 16:33:36

6.25전쟁의 역사적 교훈을 되새기고 호국영령과 참전용사의 위훈을 기리기 위해 25일 오전 10시 예천군 문화회관에서 재향군인회 주관 제60주년 6.25전쟁 기념식이 개최됐다.



이날 기념식은 김수남 예천군수를 비롯한 기관단체장, 6.25참전 용사 및 유가족, 보훈단체 회원, 재향군인 회원 등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개회 및 국민의례, 모범유공자 표창, 김태호 재향군인회장의 기념사, 김수남 예천군수의 격려사, 정영광 군의장의 축사, 북 규탄 결의문 낭독, 6.25노래 제창, 만세삼창 순으로 진행됐다.



또한, 모범 국가유공자 및 유족 13명에 대해 도지사, 군수, 재향군인회장의 표창장이 수여됐다.



이날 김수남 군수는 격려사를 통해 “조국과 민족을 위해 자신의 목숨을 초개와 같이 버리신 호국영령들과 참전용사들이 있었기에 오늘 우리가 이렇게 잘살고 있다”며 유가족과 6.25참전 용사들에게 깊은 위로의 뜻을 전하는 한편, “예천군 재향군인회가 자유수호 의지를 다지고 전후세대들에게 안보의식을 제고시키는데 앞장서 줄 것” 을 아울러 당부했다.



한편, 예천군은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이하여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리기 위하여 국가유공자 및 유족 10명에게 생필품을 전달하고 위로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