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드림스타트 아동 대상 성폭력 예방 및 성교육 실시
인형극으로 배우는 아동 성교육, 성황리에 마무리
| 기사입력 2010-07-02 13:12:29

경산시(시장 최병국)가 6월 1일부터 경산시백천사회복지관 청년사업단, 대경대학 연극영화과와 공동으로 기획, 실시한 아동 성교육 프로그램이 6월 29일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이 프로그램은 드림스타트 학령기 아동들이 자신들의 몸의 소중함을 인식하고 성폭력 예방법을 습득하며, 나아가 자신들의 권익을 보호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기획된 것으로 대경대학 연극영화과 준비한 “짱구에게 아기가 생겼어요” 제목의 인형극을 통해 아이들이 눈높이에 맞는 사랑과 성에 관한 교육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성교육은 중앙․남부․중방동 지역에 소재한 어린이집, 유치원, 경산초등학교, 경산중앙초등학교 등 41개 교육기관의 아동 313명을 대상으로 실시하였다.

한편, 경산시에서는 이번 교육을 통하여 자라나는 아동들이 성에 대하여 제대로 이해하고 성폭력에 대하여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성에 대한 아동들의 인식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실시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