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현준 예천군수, 중앙부처방문 현안사업 국비지원건의
7~8일 양일간, 청와대와 행정안전부 등 8개 중앙부처 방문
| 기사입력 2010-07-07 18:08:12

이현준 예천군수는 신도청 시대를 맞아 주요현안사업과 2011년 신규사업 국비예산 확보에 발 벗고 나섰다.



이번 6·2지방선거를 통해 선출된 이현준 예천군수는 취임 직후 군청 상황실에서 실 과 소장이 참석한 가운데 민선5기 공약 10개분야 33개세부사업에 대해 철저한 계획 수립을 지시하고, 주요현안사업과 2011년 신규사업 중앙예산 확보를 위한 대책회의를 개최하는 등 발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이에 따라 이현준 군수는 7일~8일 양일간 청와대, 행정안전부, 기획재정부, 문화체육관광부 등 8개 중앙부처를 방문해 주요현안사업과 2011년 신규사업 등을 건의하고, 각 사업의 당위성을 설명하는 등 신도청시대 명품 복합도시 건설을 위해 적극적인 지원과 협조를 요청했다.



이현준 군수는 이번 방문에서 한천녹색자전거길 조성 12억원, 월포지구농촌용수개발 20억원, 약용곤충 기능성 식품화사업 10억원, 예천순환매립지정비 48억, 농어촌마을하수도정비 52억원, 한천생태하천복원 14억원 등 11건에 276억의 국비 지원을 건의했다.



이번 방문은 신도청 시대를 맞아 예천군이 명품 복합도시로 거듭나기 위해 중앙부처의 적극적인 지원이 필수이고, 지금시기가 각 부처 예산편성의 중요한 시점으로 각종 현안에 대한 정부재정지원을 확보하기 위한 것이다.



한편 이현준 군수는 “신도청 유치가 예천 발전의 기회를 제공하였다면 민선 5기는 그 기회을 발판으로 구체적인 행동과 실천을 통해 제2의 중흥기로 도약할 중요한 시기”라고 강조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