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 내 폐의약품 약국 수거함에 넣으세요
| 기사입력 2010-07-09 11:30:02

영주시와 영주시약사회는 7월부터 시민들을 대상으로 가정 내 폐의약품 수거함 비치 사업을 실시한다.



가정에서 복용을 중단하거나 유효기간이 지나 방치된 폐의약품을 일반 종량제 봉투나 하수구를 통해 버릴 경우 토양과 하천을 오염시키는 것은 물론 시민의 건강을 해치는 주범이 되고 있다.



시민들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영주시약사회, 한국의약품도매협회 대구∙경북지부, 국민건강보험공단 영주 ∙ 봉화지사와 공동으로 약물 오남용 및 중독사고를 예방하고 폐의약품의 매립 유출로 인한 환경오염을 막기 위한 폐의약품 회수처리 사업을 체계적이고 지속적으로 실시 할 방침이다.

폐의약품 수거함은 영주시 관내 43개 약국과 읍∙면 보건지소 10개소 및 보건소에 배치하고 적극적인 홍보로 폐의약품을 수거해 안전하게 폐기할 예정이다.



한편 영주시는 가정에 방치된 폐의약품 및 상비의약품 감기약,두통약 또는 조제의약품등에 대하여 가까운 약국으로 가져가 약사의 복약지도를 통해 사용가능한 의약품은 안내를 받고, 사용이 불가능한 의약품은 약국 내 폐의약품 수거함에 넣는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적극적인 실천을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