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금연 할 수 있구나!』
에스엘(주) 114명 금연 수료식
| 기사입력 2010-07-16 14:30:47

경산시(시장:최병국)보건소에서는 지난 14일(수) 16:00 SL(주)진량공장 대회의장에서 이동금연클리닉에 참여하여 6개월간 금연에 성공한 114명에게 금연증서를 수여하였다.

에스엘(주)는 지난 2. 1일 금연선포식을 하고 시 보건소 협조로 흡연자를 대상으로 일대일 상담 실시와 일산화탄소측정, 폐활량 측정, 니코틴소변검사 실시등을 통하여 금연유무를 체크하고 격려한 결과 금연대상자 291명중 114명이 금연성공으로 약 39.1%의 높은 성공률을 기록하였다.



금연에 성공한 임모씨(45세, 남) “건강한 몸으로 사랑하는 사람과 더 오래있고 싶어 10년동안 하루 1갑이상 피우던 담배를 끊었다”면서 “금연에 성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리해 주어 고맙다”고 말했다.

서용덕 경산시보건소장은 “전세계 사망원인 상위 8개 중 6개의 위험요인이 담배이며, 전 세계 어린이의 50%정도인 약 7억 명의 어린이가 담배연기를 마시고 있다”면서 “간접흡연은 어린이에게 심각한 질병을 일으킨다” 금연의 절대적인 필요성을 강조했다.



한편, 에스엘(주) (대표이사 김상칠)에서는 금연에 성공한 사람들에게 20만원의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등 회사내에서 지속적으로 금연운동을 실시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