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경영인영주시연합회 가족화합대회 개최
| 기사입력 2010-08-04 10:47:47

농업경영인 영주시연합회 에서는 지난 7월 30일 농업인복지회관 만남의 광장 봉현면 대촌1리 438 에서 제19회 농업경영인 가족화합대회 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FTA 체결에 따른 무한경쟁시대를 맞아 지역농업과 농촌을 지키고 발전시켜 나가는 주체로서 자긍심을 고취하고, 회원 및 가족 상호간 인화단결로 농업농촌의 발전을 위한 결의를 다져 영주농업발전의 핵심적 리더로써의 역할을 다짐하기 위해 마련됐다.



푸른농촌! 희망으로 미래로! 라는 기치 아래 800여명의 농업경영인회원과 가족들이 모여 상호정보교류를 통한 화합을 다지는 계기를 가질 예정이다.



식전행사로 OX퀴즈, 풍년기원행복박 터트리기가 진행되며. 개회식에서는 우수회원에 대한 시상과 함께 제기차기, 물풍선 터트리기, 인절미 길게 늘리기, 쟁반 공 튀기 게임이 진행된다.

농업경영인 영주시연합회 서정권 회장은 “영농으로 인하여 누적된 피로를 말끔히 씻어버리고 가족들과 오랜만에 즐거운 시간을 함께 함으로써 가족의 소중함을 다시 한 번 생각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농업경영인은 도시화로 인한 농촌의 젊은 인력이 대도시로 이동됨에 따라 농업인 후계인력을 양성하기 위하여 1981년부터 국가정책으로 육성하였으며, 정책자금을 융자지원 받은 회원들이 11개 읍면 조직과 시연합회를 구성하여 29년간 활동하면서 선진기술 도입과 영주농업을 굳건히 지키는 선도자이다.



농업경영인회에서는 농산물을 소비자 맞춤형으로 생산 공급하면서 작목별 친환경명품농산물 생산을 위한 교육, 지역특산물 홍보를 위한 농산물전시 및 직판행사를 통하여 소비자에게 우리 농산물에 대한 신뢰기반을 구축하여 지역 농 특산물의 판로확대를 통해 경제 활성화는 물론 천부농의 꿈을 키워가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