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보건소″ 하반기 거동불편인 재활운동교실 운영
장애인 등 소외계층에게 사랑의 손길
| 기사입력 2010-09-12 11:36:06

영주시보건소에서는 하반기 거동불편인을 대상으로 맞춤형 재활 운동교실을 운영하여 참여자들로부터 크게 호응을 얻고 있다.



거동불편인 건강지킴이사업은 운동시설이 잘 갖추어진 경북전문대학 물리치료학과와 연계하여 교수의 지도아래 주 2회(화,금) 개인별 운동을 실시하는 것으로 상반기(4월~6월)에는 24명이 참여하였고, 2010. 9월 10일부터 11월 30일까지 운영하는 하반기에는 30명이 등록했다.

이번 운동교실에는 물리치료과 학생 30여명이 참여하여 거동이 불편한신 분들의 수족이 되어 돕고 있어 참여자들의 운동지도에 큰 힘이 되고 있으며, 또한, 보호자 교육도 병행하여 가정에서도 지속적으로 운동을 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하고자 한다.



뇌졸중 등 뇌병변 장애나 사고 등으로 거동이 불편 하신 분 들은 병원에서 충분한 재활치료를 받은 후에도 지속적인 운동이 필요한 실정이나, 일반인들에 비하여 거동이 불편하신 분들을 위한 운동시설은 거의 없어 이번 맞춤형 운동교실이 참여자들의 건강증진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차후에도 거동불편인운동사업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영주시보건소 건강증진담당(☎639-6437)으로 연락주시면 운동교실 프로그램에 참여 하실 수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