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 자전거! 주차문제 해결사로 나선다
공영주차장에서 집까지는 자전거로 달려요
| 기사입력 2010-10-12 10:03:54

석포면은 고질적인 소재지 길 주차문제 해결을 위해 10월부터 공영주차장과 자가(自家)를 잇는 셔틀자전거를 운영 할 예정이다.



석포면의 소재지 길은 좁은 도로상에 상시 평형 주차로 인하여 차량 교행이 어려울 뿐만 아니라 보행자 안전에도 상당한 위험요인이 되고 있어 주민과 내방객들의 눈살을 찌푸리게 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 수렴과 여론조사를 통한 대다수 주민의 개선 요구를 바탕으로 시행 되는 사업으로 기존 소재지 길 주차 차량 운전자가 공영주차장에 주차를 할 경우 주차장에서 자가까지 면에서 제공하는 셔틀 자전거를 이용 할 수 있다.



민선5기 군정 방침인 녹색 정책의 일환인 이번 사업이 활성화 될 경우 소재지 길 보행자 안전과 차량 교행이 원활해질 뿐만 아니라 내방객 증가로 지역 상경기 활성화에도 긍정적인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향후 자율적이고 지속적인 주민 참여와 주차 기반시설의 추가 설치 등은 여전히 해결해 나가야 할 문제로 남아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