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 명품 농산물 직접보고, 체험하세요
17일까지 제12회 예천 우리농산물축제 열려
| 기사입력 2010-10-15 12:46:15

예천 우수 농산물을 직접 보고, 느끼며, 체험할 수 있는 제12회 예천우리농산물축제 가 14일 개막됐다.



17일까지 나흘간 예천공설운동장 일원에서 열리는 이번 축제는 소백산 끝자락과 낙동강 상류에 위치한 천혜의 자연조건에서 생산된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는 수백가지의 청정 농산물이 전시.판매된다.



이번 축제는 도시민, 출향인, 군민 모두가 참여하여 풍성한 수확의 기쁨을 함께하고 도농상생 예천에서 생산된 친환경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전국에 널리 알려 농가소득 증대 및 지역경제 활성화와 지역이미지 향상에 기여하고자 축제를 개최하게 됐다.



주요행사로는 공식행사와 공연행사, 전시행사, 판매행사, 부대행사로 나누어 다양하게 펼쳐지는데 행사내용은 공식행사로 축제 시작일인 14일 오전 10시 축제 개장 테이프 커팅을 시작으로 10시20분 추수 감사제를 올리고 11시 40분 군민화합 비빔밥 퍼포먼스를 실시 했다.



공연행사로는 기예단공연, 자매도시 특별공연, 초청가수공연, 흑응풍물단 공연, 색스폰 연주, 공무수행 밴드 공연이 열리며 전시행사로는 예천 농특산물을 읍면과 작목반별, 품목별로 전시하고 이들 출품 품목에 대해 14일 심사를 거쳐 15일 분야별로 시상식을 가지며 특히, 사과와 쌀 종합전시를 비롯해 예천요의 도자기와 옹기 전시, 정서 산업곤충이 전시된다..



또한 판매행사로 과일, 채소, 잡곡, 임산물, 가공식품 등 청정예천 우수 농․특산물을 판매하게되며, 부대행사로는 군민화합행사인 비빔밥 퍼포먼스, 전통두부만들기 체험, 도예체험, 농산물 체험경기, 옹기 만들기 체험, 떡메치기 체험, 한우시식 등이 마련된다.



이현준 예천군수는 “이번 우리농산물 축제는 청정예천에서 생산된 최고의 농특산물과 농업을 소재로 한 예천만의 특색있는 축제로 운영하겠다” 면서 “예천사과를 비롯한 우수 농특산물을 많이 준비하였으니 많은 관람객이 우리지역을 찾아와서 보고, 느끼고, 체험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