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署, 치안고객만족도·전화친절도 ‘매우 우수’한 것으로 나타나
박아름 | 기사입력 2010-11-26 15:56:15

봉화경찰서(서장 이규문)가 2010년 경찰청이 실시한 고객만족도와 전화친절도 평가에서 ‘매우 우수’한 것으로 평가됐다.



봉화서는 하반기 전화친절도에서 도내 1위(전국 7위), 치안고객만족도에서 도내 3위(3급지 경찰서 중 전국 13위)를 차지해 적극적인 고객중심의 치안활동을 펼쳐 온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고객만족도 조사는 경찰청 고객만족모니터 센터와 리서치앤리서치 공동으로 국민 24,304명(서별 100명)을 대상으로 경찰서별 민원실, 수사·형사, 교통, 파출소를 방문한 경험이 있는 민원인과 지역주민을 무작위로 선정해 업무처리절차, 응대태도, 업무품질, 이용환경에 대해 전문성, 편리성 등을 전화설문으로 조사했고, 전화친절도는 전국 지방청, 경찰서 모든 과 및 파출소를 대상으로 민원인을 가장한 전화조사 방법으로 이루어 졌으며 표본 오차는 95% 신뢰수준에서 ±1.62%이다.

봉화서는 앞으로도 업무프로세스 개선과 전문성 제고 방안, 전화친절 대책 등을 수립하여 고객인 주민이 더욱 만족하는 현장중심의 치안활동을 펼쳐 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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