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대한적십자사『혈액사업』
우수기관 표창수상
박아름 | 기사입력 2010-12-01 16:27:04

김천시(시장 박보생)는 대한적십자사 창립 105주년을 맞아 대한적십자사로부터 헌혈에 대한 기관장의 관심도 및 인간의 생명보호를 위한 혈액사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우수기관 표창패를 수상했다.

김천시는 언론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한 적극적인 홍보에 나섰고 해마다 연중행사로 찾아가는 헌혈 캠페인을 전개해 새봄맞이, 추석맞이 등 시민, 시의원, 공무원 군인, 전경 등이 참여하는 사랑의 헌혈운동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시 관계자는 “시민 모두가 부족한 혈액 때문에 고통 받는 환자들에게 따뜻한 이웃사랑에 적극 동참하여온 결과”라며 “살짝의 찡그림으로 많은 생명을 구할 수 있다는 생각으로 적극적인 협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채혈기관인 대한적십자사 대구․경북혈액원에서는 모든 헌혈 참여자에게 간 기능검사, 간염검사, 성병검사, 혈액형 등 혈액검사 실시한 후 결과를 통보하여 헌혈자의 건강을 사전에 점검할 기회가 제공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