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빙 휴양지 '예천온천' 주말 농장 3천㎡ 조성 분양
| 기사입력 2011-02-23 11:20:01

[예천=타임뉴스] = 예천군은 “온천욕으로 피로도 풀고, 상추․무․고추 등을 직접 재배해 가족의 건강도 챙겨보자”는 취지아래 예천온천 내에 3천㎡의 주말농장을 조성하고 분양 신청을 받고 있다.



분양은 66㎡씩 40가구이며, 신청은 다음달 10일까지다.



신청자격은 주말농장 분양기준에 동의하고 농장을 선량하게 관리할 수 있으면 주소에 관계없이 누구나 가능하다.



이용기간은 4~11월까지 이고, 온천입욕권 50매(20만원)를 구매하면 무료 분양하게 되며 작물은 상추․열무․고추․배추 등을 경작해야 되며, 씨앗과 모종은 분양자 부담이다.



또 경작에 필요한 각종 서비스도 지원으로 경작 전 농업기술센터의 전문가로부터 재배방법․병충해 방제 등의 사전 교육이 실시되고, 기간 중 농장 운영방법과 수확 지도도 받을 수 있다.



아울러 밭갈이와 이랑만들기, 밑거름주기 등은 온천관리소에서 대행해 주며, 호미․낫․모종삽 등 경작에 필요한 도구도 무료 임대해 준다.



한편 2009년부터 실시해 호평을 받고 있는 주말농장은 온천장 위쪽에 위치하고 있어 접근성이 뛰어나고 온천주변에 편의시설과 작물경작에 필요한 관수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농장 작업 후 바로 온천욕 즐길 수 있는 최적의 조건을 갖추고 있다.



예천온천 관계자는 “주말농장을 통해 땀과 흙, 자연의 소중함을 느끼고, 차량으로 5분이내 거리에 있는 예천충효관과 석송령, 천문우주센터에서 볼거리, 즐길거리도 만끽하길 바란다.” 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