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은 물 공급을 위한 성주군의 발걸음이 힘차다!!
장재수 | 기사입력 2011-03-08 16:56:59

[성주=타임뉴스]성주군은 한국수자원공사에서 공급하는 광역상수도 수수시설 설치확대와 더불어 지방상수도가 설치되지 않아 개인관정 및 계곡수를 이용하는 마을에 대한 맑은 물 공급에 성주군의 발걸음이 빨라진다.



성주군은 관내 설치된 소규모수도시설 260개소를 대상으로 설치가 오래되어 노후화된 관로 및 배수지, 계곡수를 원수로 사용하는 시설에 대하여 주민들의 식수원 관리를 철저히 하기로 했다.



군은 안정적인 물 공급을 하기 위하여 2011년 계곡수를 사용하는 수륜면 백운리 북두림 마을, 용암면 마월리 월곡마을 및 개인관정을 사용하는 월항면 용각리 필산마을 외 1개소 등 총 9개소에 대하여 수원공 개발 및 노후관 교체 등을 실시한다.



또한 벽진면 수촌리 외 2개소에 대하여는 지방상수도시설 확장 및 노후화된 관로의 교체사업을 통하여 좀더 많은 주민들에게 상수도를 공급할 계획이다.

특히 김항곤 성주군수는 “성주군민이라면 누구나 맑고 안정적인 물을 마실 수 있는 권리가 있으며 물이 부족하여 고통받는 사람이 있어서는 안된다”며 이를 위하여 관련부서인 상수도 부서의 모든 역량을 동원하여 2011년 상반기 중 사업을 조기 완료하는 등 성주군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 맑은 물 공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