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웃이 불행한 일 당하고 있는데 방문은 결례’
일본 지진에 포항시장 일본 방문 취소키로
장재수 | 기사입력 2011-03-14 13:41:29

[포항=타임뉴스]박승호포항시장이 일본 지진과 관련, 일본정부의 공식 방문을 취소했다.

 

박시장은 12일부터 16일까지 5일 일정으로 일본 도쿄 등을 방문해 정관계, 경제계 인사를 만나 포항마케팅 활동을 벌일 계획이었으나 11일 일본에 엄청난 규모의 지진이 발생하자 방문을 취소하기로 했다.

 

박시장은 ‘이웃이 불행한 일을 당하고 있는데 초청을 받았다 하더라도 방문을 하는 것은 결례’라며 초청자인 일본 외무성에 방문 취소를 통보하고 재난상황에 대해 위로한 뒤 하루빨리 재난이 극복되기를 바란다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이에 대해 일본 측은 “우리의 어려운 사정을 먼저 알고 방문을 취소해주고 위로해준 데 감사한다며 재난 상황이 해결 되는대로 다시 공식 초청을 하겠다”고 말했다.

 

박시장은 도쿄와 홋카이도 삿포로 시, 오타루 시 등을 방문해 스기야마 외무성 아시아국장, 미조하타 관광청 장관, 아마타 오타루시장, 이와쿠니 전 이즈모 시장 등 정관계 인사를 만날 예정이었으며 무라타 홋카이도 신문사 사장과 하라다 NHK 국제방송국장 등 언론인들과도 두루 접촉해 일본인 관광객 및 일본부품소재기업 유치활동을 실시할 계획이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