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작업 편이장비 지원사업 추진
‘농작업 편이장비, 농작업 환경변화 예고!! ’
장재수 | 기사입력 2011-03-15 11:03:34

[성주=타임뉴스]성주군(군수 김항곤)은 농작업 노동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 작업 능률을 높이기 위한 편이장비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농작업 편이장비 지원사업은 국비지원을 받아 실시되는 사업으로, 고령화가 빠르게 진행되어 가고 있어 노동력 확보가 절실한 농촌에 큰 희소식이 되고 있다.



금년 사업대상은 대가면 칠봉산 작목반으로 사업추진을 위하여 성주군농업기술센터에서 지난 3월 11일(금) 편이장비 시연 및 설명회를 개최하여 과도한 노동력이 소모되는 참외 수확,운반에 유용한 전동운반차, 농약 안전사고예방과 작업 효율성 제고를 위한 무인방제기 등 편이장비를 소개하였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에 따르면 사업의 원활한 추진과 편이장비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하여 경북대학교와 컨설팅을 계획하고 있으며 농가의 애로사항 및 아이디어를 적극 수용하여 노동력 절감은 물론, 농작업 환경개선을 통하여 문제점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방침 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