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부가 함께 출산을 준비해요~!!
- 북구보건소, 2011년 부부 출산교실 개강
장재수 | 기사입력 2011-03-18 11:53:26

[포항=타임뉴스]출산을 앞둔 부부를 위한 교육이 북구보건소 해오름홀에서 15일부터 시작됐다.

북구보건소는 2011년 ‘제18기 부부출산교실’을 개강하고 18기를 시작으로 오는 11월까지 매월 셋째주 화요일 야간(오후 7시 30분 ~ 9시)에 임신 5개월 이상의 부부(선착순 20쌍)를 대상으로 운영한다.

‘부부출산교실’은 건강한 출산과 육아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부부가 함께 하는 태교와 출산준비를 통해 올바른 부모의 역할을 준비할 수 있도록 돕는게 된다.

15일 개강식은 부부가 함께하는 신생아 돌보기와 모유수유법, 편안한 출산을 위한 호흡법 및 체조, 임부와 태아를 위한 마사지 순서로 진행됐고, 특히 부부가 함께하는 체조와 남편이 직접 해주는 임부와 태아를 위한 마사지는 부부간의 추억을 만드는 좋은 기회로 참석한 부부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북구보건소 관계자는 “태교와 육아에 부부가 함께 한다는 것은 부부가 함께 성장하고 일치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정부의 출산정책에 발맞춰 새로운 프로그램 개발과 즐겁게 찾아갈 수 있는 보건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