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도시 안동에서 전국최대규모 씨름대회 개최
제41회 회장기 전국 장사 씨름대회 7일간 76개팀 열전
장재수 | 기사입력 2011-03-21 12:11:30

[안동=타임뉴스]제41회 회장기 전국장사 씨름대회가 대한씨름협회(회장 최태정)가 주관하고 안동시체육회와 안동시씨름협회(회장 이한태)에서 주관하는 장사씨름대회가 3월 21일부터 27일까지 7일간, 전국 최대규모인 76개팀 선수와 임원 1,2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안동체육관에서 열린다.

이번대회는 역사와 전통을 이어오는 최고의 대회로 초등학교 11개팀, 중학교 21개팀, 고등학교 19개팀, 대학교 11개팀, 일반부 14개팀이 참가하는 전국 최대 규모 대회로 팀별 단체전 및 개인전 경장급, 소장급, 청장급, 용장급, 용사급, 역사급, 장사급 7체급으로 나눠 개인전이 펼쳐지며 저마다 소속 학교와 고장의 명예를 걸고 평소 갈고 닦은 기량을 발휘한다. 지역에서는 김경수 감독이 지도하는 건동대 씨름팀이 참가하여 우수한 성적을 낼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MBC SPORTS+채널에서 대회 3일간의 씨름경기를 전국 생중계 방송하며 첫 방송으로 3월 23일 오전 11시부터 개회식과 통일장사부 8강-결승 경기가 전국에 생중계되어 청정 스포츠도시 이미지 상승효과가 기대된다.

한편 안동시에서는 이번 대회를 통해 역동적이고 활기찬 도시 분위기를 조성하고 청정스포츠도시 안동, 품격높은 도시, 풍요로운 시민, 행복안동을 전국에 널리 알리는데 주력하기로 하고, 우수한 문화관광자원과 특산품,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을 대대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아울러 많은 시민들이 씨름 경기장을 찾아 수준 높은 기량을 감상하고 뜨거운 응원으로 선수들의 사기를 높여줄 것을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