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3일부터 2011영주 선비문화축제 개막
- 성공적인 개최 위해 준비상황 보고회 실시 -
장재수 | 기사입력 2011-03-30 11:31:30

[영주=타임뉴스]영주시에서는 5월 13일부터 16일까지 4일간 선비촌과 서천둔치를 주무대로 '2011영주 선비문화축제'가 열린다.



시는 축제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하여 31일 오전 10시30분 시청강당에서 관계공무원을 비롯해 선비문화축제추진위원 등 6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2011영주 선비문화축제 준비상황보고회'를 열었다.



이날 보고회는 주관부서인 관광산업과의 축제 총괄보고를 시작으로 해당부서별 추진 상황 보고회를 가졌다.



시는 종합행정지원 및 교통질서 유지, 관람객 안전대책, 의료지원 등 원활한 해당부서별 지원체계를 구축하고 경찰서등 유관기관과도 유기적인 협조체계 구축에 만전을 기하는 한편, 이날 보고회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행사 준비에 박차를 가했다.



선비문화축제의 하이라이트인 거리퍼레이드는 영주초등학교에서 부터 문화의 거리까지의 구간을 지역 출신 인물인 안향과 정도전 행렬을 현재 시점에서 재조명하는 퍼포먼스로 연출하고 시민 및 관광객이 함께 참여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여 진행된다.



또한 서천둔치 공연무대의 개막행사를 시작으로 국내 정상급 타악팀인 두드락, 드럼캣 등의 공연과 영주가 자랑하는 세계적인 무용가인 안은미 무용단의 초청공연도 기획하고 있다.



또한 선비촌에서는 선비의 생활상 재현과 조선시대 생활상을 관광객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하여 선비의 고장 영주만의 특색있는 축제의 장이 될 것으로 보인다.



시 관계자는 "선비의 고장 영주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영주를 찾는 관광객에게는 선비문화 고유의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하는 등 지역민의 자긍심 고취와 경제적 도움이 되는 성공적인 축제가 되도록 축제준비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