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성보건지소 및 사곡 작승보건진료소 준공식 가져
장재수 | 기사입력 2011-04-13 11:10:27

[의성=타임뉴스]의성군에서는 농어촌 의료서비스 개선사업을 위해 각 금성보건지소와 사곡 작승보건진료소를 새롭게 신축하고 그 준공식을 가졌다.

준공식은 4월 13일 오전 11시와 오후 2시 김복규 의성군수와 관내 유관기관․단체장 그리고 지역주민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했다.



금성보건지소는 대지 990㎡에, 연 건축면적 364㎡규모이며, 사곡 작승보건진료소는 대지 696㎡에 연 건축면적 181㎡ 규모의 산뜻하고 아늑한 현대식 건물로 탈바꿈했다.

진료활동 공간으로는 진료실, 대기실, 건강증진실 등이 설치되고 지역주민 보건․의료환경 개선에 크게 기여하게 된다.

이날 준공식에서 김복규 의성군수는 축사를 통해 날로 공동화․노령화 되어가는 농촌지역에서 노인복지와 주민건강증진의 요체인 보건지소, 보건진료소의 역할과 기능의 중요성을 언급하고 열악한 보건진료소 시설 및 근무환경을 개선하는 농어촌의료서비스사업의 확대추진으로 전 군민이 쾌적하고 안락한 의료 환경에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경주해 나갈 것을 강조했다.

또한, 의성군보건소는 이번에 신축한 금성보건지소와 사곡 작승보건진료소가 지역사회의 건강증진과 화합의 구심적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