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리꾼 김용우 콧바람 프로젝트」
<江.江.술.來> 울진 무료 공연!
장재수 | 기사입력 2011-04-21 14:30:00

[울진=타임뉴스]울진군(군수 임광원)은 소리꾼 김용우 콧바람 프로젝트 <江.江.술.來>를 4월 29일 저녁 7시 30분 울진군청소년수련관에서 무료 공연한다.

국악 대중화에 앞장서온 대표적인 소리꾼 김용우가 유네스코 세계무형유산으로 지정된 우리 옛 놀이 강강술래 전 바탕을 흥겨운 공연으로 울진군민들에게 찾아간다.

달 밝은 밤에 축제를 벌이듯 노래하고 춤추는 대표적인 여성들의 놀이인 강강술래를 노래 말과 소리의 방식, 그리고 놀이의 짜임새를 시대의 흐름과 장소에 맞게 재해석해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강강술래 중간 중간에 이어지는 소리꾼들의 <진도 매화타령>,<진도 방아타령>,<아리랑연곡>,<창부타령> 등 밴드와의 신나는 어울림은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지고 시간과 공간을 넘나드는 이색적인 무대로 관객들에게 또 다른 즐거움을 줄 것이다.

박노선 문화관광과과장은 “소리를 통해 메기고, 받는 대동놀이 한마당으로 잊혀져가는 우리 단체놀이를 재조명하고 우리가 만들어가려는 ‘더불어 함께 사는 세상’에 대해 서로 공감하고 마음을 나누어볼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