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년 축제의 역사와 재미있는 세계의 탈춤을 한눈에...
안동세계탈문화전시관 개관
장재수 | 기사입력 2011-05-02 11:51:22

[안동=타임뉴스]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 14년의 역사와 재미있는 세계의 탈춤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안동세계탈문화전시관이 5월 2일 14시 개관식을 갖고 본격적인 관람서비스를 제공한다.

탈춤공원에 위치한 안동세계탈문화전시관은 총 8개의 공간 구성을 통해 실제의 탈춤을 추는 모습을 캐릭터화하여 세계의 탈춤 영상을 보여주고, 한국의 탈춤은 화면을 통해 직접 체험해보고 이를 이메일로 전송할 수 있는 서비스도 갖추고 있다.

또한 국내 탈과 세계의 탈 및 창작탈 100여점을 전시하여 탈을 관람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였다. 특히 1997년부터 시작하여 14년간 한국문화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린 안동국제탈춤페스티벌의 역사와 역동적인 탈춤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주제영상존(Zone), 세계 각국의 탈들을 직접 골라 쓰고 사진을 찍을 수 있는 다양한 포토존도 마련되어 있다.

뿐만 아니라 1층 체험관에서는 다양한 재료와 방법으로 나만의 탈을 만들어 볼 수 있는 체험관과 안동지역의 우수한 관광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문화상품샵이 위치하고 있다.

탈을 보고, 탈놀이를 체험하고, 탈을 만들어 볼 수 있는 탈과 관련된 모든 체험이 가능한 안동세계탈문화전시관은 설날, 추석을 제외하고는 연중 관람이 가능한 상설전시관이며 관람료는 무료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