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오는 28일부터 소백산 철쭉제 개최
‘연분홍빛 철쭉의 향연’
김정욱 | 기사입력 2011-05-24 10:58:25


[영주=타임뉴스]연분홍 철쭉꽃이 장관을 이룬 2011영주 소백산 철쭉제가 오는 5월 28일과 29일 양일간 전국 최고의 철쭉 명산으로 손꼽히는 소백산 일원에서 열린다.

시에 따르면 28일 오후 1시부터는 KBS전국 노래자랑 녹화가 서천둔치에서 열리며, 29일 소백산 산신제를 시작으로 우리나라 최고의 산악인 엄홍길 대장과 함께하는 철쭉 꽃길 걷기 행사가 펼쳐진다. 같은 날 오후 2시에는 소백산 최고봉인 비로봉 아래 비로사에서 가수 안치환, 여행스케치 등이 출연하는 소백 산 사랑음악회가 열린다.

이밖에도 5월 29일 09시30분 부터는 소백산역에서 죽령 고갯마루까지 걷는 “죽령옛길 걷기” 행사를 준비하였고 행사기간 동안 희방사 주차장에서는 소백산 소원솟대 체험행사와 소백산 산나물 먹거리, 농특산품 판매행사 등 재미있는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특히, 소백산 연화봉 정상에서는 컴퓨터, 핸드폰 등 통신발달로 인하여 펜으로 쓰는 편지문화가 퇴색되어가는 지금에 정상에 등반한 기분을 글로 표현하는 시간을 담은 “연화봉 정상에서 엽서 보내기”이색 이벤트가 열린다.

영주 소백산은 철쭉산행의 일번지라 불려질 만큼 철쭉 명산으로, 특히 연화봉 일대 철쭉 군락은 이미 등산 애호가들에게는 전국적인 명소로 알려져 있으며, 희방사나 죽령에서 연화봉으로 오르는 등산로나, 비로사에서 비로봉에 이르는 코스 모두 철쭉을 감상할 수 있다. 또한 소백산 정상 일대는 초원지대로 이루어져 있어 푸르른 초원과 연분홍 철쭉을 만끽할 수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