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회 영덕군지회장기타기 노인게이트볼대회 개최
김정욱 | 기사입력 2011-05-26 11:06:14


[영덕=타임뉴스]사)대한노인회영덕군지회(회장 윤병목)는 5월 25일 영덕군민운동장 게이트볼장에서 관내 기관단체장 및 200명의 선수들이 참가한 가운데 제8회 영덕군지회장기타기 노인게이트볼대회를 개최하였다.

이날 경기는 관내 기관단체장들의 시구를 시작으로 9개읍면 18개팀 200여명이 참석하여 평소 어르신들의 갈고 닦은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하였다.

윤병목 대회장은 대회사를 통하여 “게이트볼은 노인들의 건강증진과 여가선용을 위한 최고의 스포츠이며, 이번 대회를 통하여 친목과 우의를 다지는 좋은 계기가 되기를 당부”하였다.

박재홍 부군수는 축사에서 “어르신들이 손쉽게 참여하여 즐길 수 있는 운동이 바로 게이트볼이므로 노년층의 건강증진과 여가선용으로 가장 건전한 생활체육으로 자리 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 하겠으며, 오늘 게이트볼대회가 어르신들의 화합과 결속을 다지는 즐거운 하루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금년에는 1억5백만원의 예산으로 군내 잔디 미 조성지역 5개소 설치와 규격미달 구장개선, 휀스 미설치 구장 개선등 게이트볼장를 현대화하였으며,

영덕읍구장은 군단위 각종 경기에 대비하여 천연잔디와 팔각정자(쉼터)를 조성하여 지역어르신들의 전국단위 게이트볼대회출전등 경기력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대회결과 우승한 병곡A팀에게 상금 20만원, 준우승한 축산B팀에게는 상금 15만원, 장려상에는 남정A팀과 지품B팀에게 상금 각10만원이 주어졌다.

참가한 김영규 영덕읍분회장은 올해는 천연잔디구장에서“승패를 떠나 관내 노인들이 함께 어울릴 수 있어 매우 뜻 깊었다”며 “노인들의 건강과 생활의 활력을 증진시키는 계기가 되고 화합을 다지며 우정과 친목을 도모하는 자리가 더 많이 마련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