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국가 암검진 사업
김정욱 | 기사입력 2011-06-07 09:17:24

[의성=타임뉴스]의성군보건소(소장:김정혜)는 군민건강증진을 위해 국가 암검진 사업을 한다.



국가 암검진 사업은 우리나라 국민의 사망원인 1위인 암을 조기에 발견하여 치료를 유도함으로써, 암의 치료율을 높이고 암으로 인한 사망을 줄이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검진기간 및 장소는 6월 78일(의성군보건소), 9일(금성보건지소), 10일(안계보건지소)이고, 검진시간은 오전 7시부터 오후 12시까지이며, 2011년은 주민등록번호 홀수인자가 검진대상이다.

국가 암검진 사업의 검사항목은 위암, 유방암, 간암, 자궁암, 대장암이며, 대장암검진은 50세 이상이 해당되고, 검진시 주의사항은 정확한 검사를 위해 검진 전날밤 10시 이후부터 검진 당일 아침까지 금식 후 검진을 받으면 된다.

또한, 국가 암검진 사업을 통해 조기에 발견된 암환자는 치료비 일부가 지원되고 있으며, 그 중 폐암은 정액 100만원씩 연속 최대 3년간 지원된다.

의성군은 국가 암검진 사업을 통하여 조기에 암을 발견하고 치료함으로써 군민들의 지속적인 건강관리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