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9회 도민체전 성공개최 기념
국립국악관현악단 “국악콘서트 잔치”울진 공연!
김정욱 | 기사입력 2011-06-17 12:22:56




[울진=타임뉴스]울진군(군수 임광원)은 제49회 경북도민체전 성공개최를 기념하여 국립국악관현악단 “국악콘서트 잔치”를 6월 16일(1일 1회) 19:30분 울진문화예술회관에서 공연하였다.



국립국악관현악단은 국악기로 편성된 오케스트라로서 1995년 창단되어 전통음악을 바탕으로 한 새로운 민족음악의 창출과 이를 통한 국악의 생활화 및 세계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 문화체육관광부 소속 국립 극장의 전속단체이며 현재는 가야금 명인 황병기씨가 예술감독을 맡고 있다.

특히 이번 공연은 탤런트 양금석씨와 경기민요‘창부타령, 뱃노래, 자진뱃노래’ 협연이 준비되어있다. 양금석은 중요무형문화재 경기민요 이수자이다. 연기뿐만 아니라 민요와 재즈와의 만남과 같은 이색적이고 다양한 작업을 통해 꾸준히 명창의 길을 걷고 있는 그녀의 독특하면서도 감칠 맛 나는 경기소리를 감상할 수 있었다.

박노선 문화관광과과장은 “도민체전 성공개최를 축하하고 울진군민의 화합적 분위기를 확산하며, 나아가 군민들에게 우수공연 관람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공연으로 감동적인 무대가 되었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