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가 암환자 자조모임 호응
김정욱 | 기사입력 2011-06-23 15:08:18


[성주=타임뉴스]성주군보건소는 재가 암환자들의 자가 건강관리를 도모하기 위하여 4월 19일부터 11월 15일 기간 중 총6회 걸쳐 매월 3째주 화요일 14:00시에 보건소 보건교육실에서 보건소에서 등록 관리하고 있는 암환자 및 가족 20여명을 대상으로 자조모임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암환자 자조모임은 신체적 정신적으로 고통을 겪고 있는 환자들에게 투병의욕을 고취시키고 재활의지를 북돋우기 위한 사업으로 상호지지 및 치료순응도를 향상시키며 용기와 희망을 주는데 주안점을 두고 있다.







4월 19일 1회차 자조모임에 이어 6월 21일 3회차 자조모임에서는 장재희강사(장미성피부체형관리실 원장)님을 모시고 발의 피로를 풀고 건강을 증진시키는 “발마사지요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한편 보건소에서는, 현재 등록 관리하고 있는 200여명의 환자들에게 통증완화제 및 영양제, 발마사지크림, 아로마 방향제 등을 공급하고 있으며, 호스피스전담간호사가 환자의 가정을 주기적으로 방문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2009년도 4월에 결성된 보건소 소속 호스피스봉사자회 그루터기 회원 20여명도 말기암환자들을 대상으로 간병활동 및 차량지원, 신앙봉사, 정서적지지 등의 봉사활동을 펴 오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