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치매인지기능강화 프로그램 운영한다.
김정욱 | 기사입력 2011-07-05 10:46:52


[의성=타임뉴스]의성군보건소(소장 김정혜)에서는 치매상담센터운영의 일환으로 노인들의 생활 터인 경로당을 중심으로『치매인지기능강화프로그램운영』사업을 실시하여 노년층 인구에게 치매예방을 위한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금년, 치매인지기능강화프로그램운영은「하나 둘 셋 건강백세운동」을 주제로 의성읍 팔성1리 경로당외 4개소에서 만60세이상 지역주민 60명을 대상으로 7월 5일부터 12월 9일까지 주2회 20주간 운영한다.

치매선별검사(MMSE-DS)를 치매의 위험이 높은 60세이상 노인들에게 실시하여 치매환자를 조기에 발견․치료를 유도하며, 스트레칭을 겸한 노인체조로 운동실천율을 향상시키고자 한다. 또한, 미술치료로 창의성 및 동기유발을 강화시키고 정서적인 지지를 높임으로써 주민의 지속적이며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한다.

한편 의성군에서는 인지기능이 저하된 모든 노인을 대상으로 치매에 대한 올바른 정보제공 및 적절한 자극과 인지훈련을 통해 뇌의 회복과정 촉진으로 인지기능을 최대한 유지시켜 치매를 예방하고 궁극적으로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해 나간다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