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덕꼭 가보고 싶어요!
부산국제관광전서 영덕이미지 설문조사 실시
박윤식 | 기사입력 2011-09-15 22:44:04










[영덕=타임뉴스]영덕군(군수 김병목)은 지난 2일부터 5일까지(4일간) 참가한 제14회 부산국제관광전에서, 부산.경남 지역을 중심으로 한 기존 홍보마케팅의 효과 분석과 보다 실용적인 홍보계획을 수립하기 위해 부산시민 40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이 조사에 따르면, 먼저 ‘영덕하면 생각나는 것이 무엇이냐’라는 질문에 영덕대게(268명), 대게축제(104명), 해맞이공원 순으로 답하였으며, ‘영덕 방문 동기’에는 휴가철방문(125명), 관광지방문(88명) 순이었으며, ‘2회 이상 영덕방문 경험’이 있는 응답자는 84명(21%)으로 조사됐다.

또한 응답자 400명 중 268명(67%)이 앞으로 영덕을 방문할 계획이라고 답해 부산, 경남권에 대한 지역홍보효과가 상당한 것으로 분석됐다.

한편, 영덕군은 부산지역 지하철, 버스터미널에 동영상과 화이트컬러 전광판을 설치하여 관광영덕 이미지를 크게 높이고 있는데, ‘영덕군 광고를 본 적이 있냐’라는 질문에 총 231명이 본 적이 있다고 응답했으며, 그 중 143명이 다중이용시설을 통해 영덕군 광고를 접했다고 말해 다중이용시설을 이용한 홍보가 여느 홍보 수단 보다 효과가 뛰어난 것으로 조사됐다.

이번 설문을 통해 영덕이 더 이상 단순 경유지가 아닌 새로운 동해안 해양관광 중심지로 입지를 다지고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고, 앞으로 영덕을 방문하겠다는 긍정적인 반응도 높게 나타나고 있어 앞으로 ‘영덕군 관광객 천만시대’라는 새지평을 열어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영덕군은 최근 인기몰이 중인 영덕 블루로드 도보여행길과 9경-9미-9체를 여행사, 방송, 인터넷, 팸투어, 스마트폰 등 온.오프라인을 통해 과감히 노출시킬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