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보건소,‘국가암’무료 검진 실시
개별통지된 자 대상, 위암 ․ 대장암 ․ 간암 ․ 유방암 ․ 자궁경부암 등 5대 국가암
김정욱 | 기사입력 2012-01-30 11:56:47
예천군보건소(소장 홍형식)는 암을 조기에 발견해 치료율을 높이고 암으로 인한 사망을 줄이기 위해 ‘국가 5대암 무료 검진’을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검진 항목은 위암, 대장암, 간암, 유방암, 자궁경부암 등 국가 5대 암이다.

검진대상은 주민번호가 짝수인 직장보험가입자와 세대주인 지역가입자, 40세 이상 의료수급 세대주와 세대원, 만40세, 66세의 생애전환기 건강검진 대상자 등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개별 통지된 자이다.

이번 검진은 건강관리협회 경북지부 이동검진반이 지역을 찾아와, 1월30일과 2월2.4일은 군 보건소에서, 1월31일은 용궁면 보건지소, 2월1일은 지보면 복지회관, 2월3일은 풍양면 주민자체센터에서 각각 검진을 펼친다.

검진을 원하는 자는 의료급여증이나 건강보험 카드를 가지고 검진 당일 오전8~12시까지 해당 장소에 방문하면 된다.

다만, 검진 전날 밤 10시 이후는 반드시 음식물과 약, 물 등을 먹지 말아야 하고, 자궁경부암 검진대상자는 본인 달거리 일자를 알고 와야 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암은 간단한 검사로 조기에 발견할 수 있고, 조기에 발견해 치료하면 90%이상 완치가 가능하다”며 적극적인 검진을 당부했다.

한편 이번에 검진을 못 받은 자는 올해 말까지 관내 암 검진 의료기관(권병원, 서울삼성내과의원)을 방문해 무료로 검사를 받으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