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 새마을문고청송군지부 피서지 이동 새마을 문고 운영
김동진 | 기사입력 2012-07-19 19:35:57

[청송=타임뉴스] 김동진 기자 = 새마을문고청송군지부(회장 남춘화)는 20일 부동면 얼음골에서 여름 피서지 이동 새마을 문고 개소식을 갖고 다음달 20일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여름 피서지 이동문고 운영은 새마을청송군지부에서 매년 개최해 운영하는 사업으로 해마다 많은 관광객들에게 책을 무료로 대여해 건전한 피서 문화를 정착시키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이번 피서지 문고는 문학, 교양도서, 아동도서 등 이용자들이 간편하게 읽을 수 있는 도서 약 1천500권을 준비해 운영할 계획이다.

또 운영 기간 중 피서객들을 대상으로 얼음골 노래자랑, 책과 함께하는 작은 음악회 등 부대 행사도 마련돼 있다.

남춘화 지부장은 “피서지 이동문고 운영은 문고회원들이 매일 윤번제로 근무하며 이동문고 운영으로 언제 어디서나 책을 읽을 수 있는 여건을 제공해 피서지에서 독서를 통한 성숙한 국민의식 함양과 건전한 피서문화의 변화 고취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