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 송이재배기술 위해 현지설명회 개최
‘청송 송이‘재배기술을 향상시킨다
김동진 | 기사입력 2012-08-09 17:21:16

[청송=타임뉴스] 김동진 기자 = 한국임업진흥원(원장 이동섭)은 8일 청송군농업기술센터에서 송이 재배농민, 관련 단체, 공무원 등 200여명을 초청해 ‘송이재배기술 향상’ 현지설명회를 개최했다.

전국 송이 생산량의 약65%를 차지하고 있는 경북지역 중 청송은 울진, 영양, 봉화, 영덕과 더불어 경북지역 대표적인 송이 재배지이다.

이에 청송군은 향토음식 경진대회 등 송이 홍보에 힘쓰고 있으며 재배자들의 교육을 통한 송이 생산량 증가에도 큰 관심을 기울여왔다.

이번 현지설명회는 한국임업진흥원이 경북 청송 및 인접 시·군의 송이 재배농민과 담당공무원을 대상으로 처음 실시하며 송이 접종묘 생산기술, 송이 감염묘 증식 기술 및 송이산 가꾸기 등 송이생산 향상과 기술보급을 위해 마련됐다.

청송군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 통해 토론된 문제점 및 요구사항을 검토․분석하고 더욱 발전적인 송이 재배기술을 재배자에게 제공해 농가 소득향상뿐만 아니라 국민에게도 믿고 먹을 수 있는 임산물을 제공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