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 정훈선 시의원 "주민의 시정 참여 확대, 자주재원 확보 방안 요구"
권용성 | 기사입력 2012-10-30 11:38:33



[타임뉴스=권용성 취재본부장] = 안동시의회 정훈선 의원(옥동, 송하)은 30일 열린 제149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에서 시정에 대한 주민참여 확대, 자주재원 확보, 도시공간 재창조 프로젝트 등 주민과 행정의 상생방안에 대한 질문으로 이목을 집중시켰다.



시정에 대한 주민참여 기회 확대 방안과 열악한 시 재정자립도를 높이기 위한 자주재원 확보에 대하여 시의 책임있는 답변을 요구하였으며 자체 재정자립도를 감안한 건전재정운영을 위해 사업계획 수정 등 구체적인 계획에 대한 의견을 물었다.



또한 지역구 현안사항으로 옥동 소통의 거리 조성 계획을 위한 도시 공간 재창조 프로젝트 사업의 추진 상황과 향후 계획, 교통량이 급증하는 송현동 이안·청구·3주공·명가, 경안여고 방향의 교통난 해소를 위한 옥동3주공-송하파출소 간 도시계획도로 개설을 강력히 촉구했다.



정 의원은 “주민참여의 활성화만이 시 행정의 민주성과 투명성을 증진시키고, 나아가 안동 발전을 도모하고 시민과 함께 상생할 수 있도록 열정을 가지고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