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 전국 댐 소재지 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2012 정기회의 열려
댐 협의회장 권영세 안동시장 만장일치로 연임..18개 시장·군수·구청장 힘 하나로 모으기로
권용성 | 기사입력 2012-11-06 16:37:01



[타임뉴스=권용성 취재본부장] = 전국 댐 소재지 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회장 권영세 안동시장)는 6일 안동문화예술의 전당 국제회의장에서 2012년도 정기회의를 가졌다.



안동시에따르면 이날 회의에서는 지금까지 협의회에서 건의한 8건 가운데 한국수자원공사에서 수용불가로 회신된 6건에 대한 대책을 논의했다.



수용불가로 통보된 사항은 ① 댐 치수능력 증대 시 정비사업비 추가 지원, ② 댐 주변지역지원사업 지원금 배분 상향 조정, ③ 댐 주변지역지원사업의 출연비율 상향 조정, ④ 기존 댐 주변지역 정비사업비 추가 지원, ⑤ 지원사업 시행자 변경, ⑥ 댐 용수 사용료 전액 감면 등 6가지이다.

이에 대해 협의회측에서는 서울에서 댐 소재지 지역구 국회의원과 중앙부처장관(국토해양부장관, 환경부장관)을 초청해 공식적인 간담회를 갖기로 했다.



간담회를 통해 댐 협의회가 창립되어 현재까지 추진한 경과를 설명하고, 댐으로 인해 피해를 보고 있는 지역민들을 위해 협의회가 건의한 사항들에 대해 정부와 국회가 능동적으로 협조, 지원해 줄 것을 요청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댐으로 인한 피해대책과 관련한 제반사항에 대한 용역을 시행하여 그 결과를 바탕으로 정부와 한국수자원공사에 적극적으로 건의하기로 하였다



한편, 이날 임기를 마친 전국 댐 소재지 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회장 선임에서는 만장일치로 권영세 안동시장의 연임을 결정했다.



댐 협의회장인 권영세 안동시장은 "오늘 회의 결과를 토대로 댐 주변지역이 함께 상생할 수 있는 방안을 다각도로 모색해 나가겠다"며, "댐 협의회 18개 자치단체장들이 적극적으로 협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번 협의회에 참석한 시장군수들은 회의를 마친 후 안동문화관광단지를 둘러봤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