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감사담당관실 부패유발 요인 사전차단
공무원의 청렴은 청렴문화도시 포항 구현 위한 밑거름
김정욱 | 기사입력 2013-02-26 18:18:34
포항시가 공무원 조직 전반에 청렴문화를 정착시켜 시민이 행복한 고품격 청렴문화도시 포항을 구현할 방침이다.

건설공사 품질향상을 위한 중간검사를 시행, 건설공사의 설계단계부터 준공과 하자검사까지 각 단계별 매뉴얼을 작성하는 등 건설공사 품질향상에 기여하고 있는 포항시 감사담당관실은 부패에 특히 취약한 건설 분야의 투명성 향상을 위해 건설공사 현장 방문을 다음달부터 진행할 예정이다.

감사담당관실은 현장 방문을 통해 관급공사와 관련된 건설공사 현장에서 건설관련담당 공무원(계약, 시공, 건축허가)의 부당사례 등이 있는지 현장 근로자들의 애로사항과 의견을 청취한다.

포항시 김승환 감사담당관은 “건설현장 방문을 통해 관급공사 업체와의 부패고리를 단절하고 공정한 경쟁시공으로 건설공사의 투명성을 확보할 계획”이라며 “담당 공무원들의 인식 전환을 유도해 행정신뢰도를 높여나가겠다”고 했다.

한편 시는 이번 건설현장 방문을 통해 성과 및 개선방안을 충분히 검토․반영해 위생, 환경, 물품구매 등 다양한 분야에도 현장 방문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