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백산 자락의 영주한우, 부산 경남권 주부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제3회 메가마트·영주한우 대축제 4. 4일부터 5일간 개최
김동국 | 기사입력 2013-04-05 14:57:01
[영주 타임뉴스=김동국 기자] 영주시는 지난 4월 4일(목)부터 4월 8일(월)까지 5일간 “제3회 메가마트 영주 한우 큰잔치 행사”를 개최하여 영주의 대표적인 특산품인 영주 한우의 우수성을 홍보한다.





이번 행사는 부산 경남권에서 농축특산물 판매 1위를 달리고 있는 메가마트와 손잡고 메가마트 부산 동래점 외 12개 점에서 일제히 개최되며 경기불황 등으로 말미암아 위축된 소비심리 회복 및 한우가격 안정에 이바지하기 위해 1등급 이상 영주 한우를 부위별 20~25%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또한, 행사 기간 중 영주시에서는 도농 상생의 길을 마련하기 위해 영주시 관계자 및 영주축협 임직원, 축산농가 40여 명이 메인 행사가 열리는 4월 4일 동래점을 찾아 시식행사 및 다채로운 홍보 행사에 참여한다.

3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지난 2011년 최초 입점 후 2년간 한우 1,100여 두를 출하해 65억 원의 매출액을 기록하며 부산·경남권 소비자들에게 받아온 큰 사랑에 부응하고, 영주 한우의 입지를 더욱 확고히 하기 위해 시행된다.





영주 한우는 소백산 청정환경에서 자라는 청정 한우다.



건국대학교 축산대학 연구진들과 협력 개발한 식물성 특수 사료를 먹여서 영주 한우 표준사양 프로그램에 따라 사육하여 콜레스테롤 함량은 낮고 불포화지방산이 높은 영주 한우를 생산하고, 위생적인 도축과정을 통하여 소비자들에게 공급되어 5년 연속 참살이인증, 7회 연속 소비자를 위한 시민모임(소시모) 인증을 받은 명품한우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한편 영주시에서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홍보 및 행사를 마련하여 영주 한우의 우수성을 대외에 알리는 한편 우리시 축산농가 소득 증대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